뉴스

파주 적서초, 인공지능(AI) 교육 주간 실시

입력 : 2024-06-04 12:18:4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적서초, 인공지능(AI) 교육 주간 실시

<경기도교육청 하이러닝>,<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정규교과연계 발명프로그램> 활용 AI교육 실시

경기교육청 운영 AI 기반 교육 플랫폼 '하이러닝' 활용 AI코딩파티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정규교과연계 발명프로그램(교과서에서 배우는 꿀잼발명) 활용 문제해결프로젝트 실시

 

 

파주 적서초등학교(교장 박충호)는 지난 527일부터 61일까지 인공지능(AI)교육 주간을 운영하였다. 적서초등학교는 <2023년 인공지능(AI) 활용 맞춤형교육 시범학교>에 이어 <2024년 하이러닝 선도학교>로서 학생 11태블릿 PC 제공하여 하이러닝, 에듀테크 활용 학생 맞춤형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인공지능(AI)교육 주간을 맞아 경기교육청 운영 AI 기반 교육 플랫폼 하이러닝을 활용하여 5, 6학년은 엔트리 AI코딩 및 정규교과연계 발명프로그램(교과서에서 배우는 꿀잼발명)을 적용하여 마이크로비트 피지컬 컴퓨팅 심폐지구력 측정기 만들기, 3, 4학년은 적서초로 전학 온 다문화 학생을 위한 문제해결 프로젝트(엔트리 AI 번역기 만들기 코딩) 및 안전교육 실시, 1,2학년은 스크래치 주니어 코딩 및 code.org 바다를 위한 AI(친환경 코딩 프로젝트), 경인교육대학교 AI교육연구소 늘봄학교 프로그램 <내친구 AI>, <아이온> 교구를 활용하여 언플러그드 코딩 활동부터 AI코딩, 레고 스파이크 프라임 피지컬컴퓨팅, 문제해결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적서초는 AI교육 주간 뿐만 아니라 경기에듀테크소프트랩과 연계해 <미래엔 초코클래스>, <웅진씽크빅 스마트올 AI>, <콜론버스 플랙티컬>을 무료로 지원받아 AI 코스웨어, 메타버스를 통한 개인맞춤형교육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1~2학년을 대상으로 돌봄교실 방과후 <AI창의발명반>을 운영하여 우리 생활에 가까워진 인공지능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고 디지털 리터러시 능력을 키워 디지털 시민교육에 힘쓰고 있다.

교실혁명 선도교사, 하이러닝 선도교원으로 활동중인 적서초 백진우 교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미래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 및 기초소양 함양 강화를 주요사항으로 제시하였다. 정규 교과 재구성을 통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수업으로 미래세대 핵심역량을 키우는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박충호 적서초 교장은 본교 교사들이 AI 교육 지도 역량을 갖추고 학생들에게 컴퓨팅 사고력 증진과 AI 학습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주어 기쁘게 생각한다. 경기교육청 운영 AI 기반 교육 플랫폼 <하이러닝>, AI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육활동으로 파주 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