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운정3동 자원순환대축제 성황리 마무리…2,500여 명 참석

입력 : 2024-05-20 01:33:5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운정3동 자원순환대축제 성황리 마무리2,500여 명 참석

 

 

 

 

파주시 운정3동은 지난 18일 운정건강공원 일원에서 '5회 자원순환대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운정3동 자원순환대축제일상에서 자원순환 및 탄소중립의 실천을 유도하고자 마련된 축제로, 올해 5회째를 맞이했다. 운정3동 발전협의회가 주관하며, 파주시 자원순환과, 파주시 보건소,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정청소년문화의 집, 운정3동 단체 등이 함께 힘을 보탰다.

 

축제에서는 화분 재활용 모종심기 종이팩을 휴지로 교환해 주는 교환관 자원순환·탄소중립·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체험 및 홍보관 오지구게임(위기의 지구에서 살아남기 오엑스(O,X)퀴즈) 등 재활용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 외에도 자원순환 인식 개선 교육, 아나바다 나눔장터, 거리공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지구를 지켜라 캠페인, ‘그린스마일 추진단의 분리수거 실천 캠페인, 화분용 친환경미생물 나눔, 친환경 제습제 만들기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방문객을 사로잡았다.

 

운정3동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주민과 아이들이 탄소 중립과 환경문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올해 하반기에 열릴 제6회 운정3동 자원순환대축제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탄소중립을 위한 노력과 자원순환으로의 실천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운정3동이 자원순환의 중심도시로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