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교육청, 교육(학교)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모색- 2일, 3일 교육(학교)협동조합 운영자와 담당자 워크숍

입력 : 2020-11-02 03:29:23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교육청교육(학교)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모색

2, 3일 교육(학교)협동조합 운영자와 담당자 워크숍

◦ 남부북부 2개 권역별 교육(학교)협동조합운영진과 담당자 워크숍 운영

◦ 운영 협의사례 공유소통과 나눔 활동 등 운영 발전 방안 모색

◦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 가능한 교육(학교)협동조합 활성화 기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1월 2일과 3일 각각 북부청사와 용인 KB증권 연수원에서‘2020 교육(학교)협동조합 운영진 워크숍을 열고 협동조합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교육(학교)협동조합은 학생교사학부모와 지역주민이 공동으로 소유하고 운영하는 협동조합 기반 교육경제공동체를 말한다또 학교 안 소비 물품뿐 아니라 방과후활동직업교육 등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만든 물건들을 생산·판매하는 곳이다.

이번 워크숍은 협동조합 운영 학교와 준비 학교어울림공간 조성 추진 학교에서 약 100여 명이 참석한다.

워크숍에서는 협동조합 운영 관련 안내와 협의 운영 사례 공유 소통과 나눔 등을 한다참가자들은 운영 방향성 재정립다양한 운영모델 인식 확대의 필요성과 학교 간 협력 방안 등의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도교육청 정수호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교육협동조합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라며, “교육(학교)협동조합이 다양한 가치를 품고 실천하는 미래교육의 공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학교에서 운영 중인 경기도의 교육(학교)협동조합은 초등학교 5중학교 7고등학교 32특수학교 1곳 등 모두 45곳이며, 18개 학교는 설립을 준비 중이다.

교육(학교)협동조합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과정에서 경제 체험과 민주 절차를 통해 문제해결력과 민주시민의식을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높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