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시설관리공단, “NO플라스틱! 에코 그린공단“ 캠페인 실시

입력 : 2020-06-24 05:49: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시설관리공단, “NO플라스틱! 에코 그린공단캠페인 실시

-UN 지속가능 개발목표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 가이드라인실천

 

 

파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손혁재는 공단 각 사업장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NO플라스틱! 에코 그린공단환경캠페인을 623일부터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한 환경파괴와 폐플라스틱 처리문제가 전세계 공통과제로 대두된 가운데 UN 국제환경기준인 지속가능 개발목표인플라스틱 폐기물 저감 가이드라인적극 실천을 위해 캠페인을 추진한다.

 

주요내용은 파주시청,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두원공대와 공동으로 재활용품 분리수거 개선을 위한‘NO플라스틱 캠퍼스 챌린지참여 및 개선의견 제시, NO플라스틱 추방 키오스크, SNS 등 미디어 매체 홍보, 인식개선과 자발적 참여유도를 위한 각 사업장 포스터 부착 및 포토존 운영, 세계 플라스틱 안 쓰는 날기념 사업장별 환경 캠페인을 실시 하였다.

 

 

공단은, 2019년부터잘가라 종이컵’,‘GOOD BYE 일회용품을 주제로 일회용품

추방 캠페인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개인별 텀블러 지급으로 직원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통해 지속적인 플라스틱을 포함한 일회용품 발생 감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손혁재 이사장은“73일 세계 플라스틱 안쓰는 날을 맞아, NO플라스틱 캠페인

적극 실천과 홍보활동을 지속 실시하고, 환경보호와 일회용품 안쓰는 공공시설물 운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임직원이 한몸되어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