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임대사업소 농기계 구매 선정 심의회 개최 - 임대사업소 농기계 구매, 농업인 의견 적극 수렴 반영

입력 : 2020-04-10 06:12:5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임대사업소 농기계 구매 선정 심의회 개최

- 임대사업소 농기계 구매, 농업인 의견 적극 수렴 반영

 

 

파주시는 지난 6일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지소에서 농업인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신규 구입 농기계 선정을 위한 심의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가 확산하며 외국인 노동자 입국이 제한돼 농촌 일손이 부족해짐에 따라 농촌 일손을 덜어줄 농기계를 총 예산 4억 원(, , 시비)을 들여 신규로 구입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비치할 계획이다.

 

이번 농기계 선정심의회는 농업현장에서 사용하는데 편리하고 효율적인 농기계를 구매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배치하고 농작업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열렸다. 또한 농기계 구매 전 현장에서 기종별 사전 농기계 시연회와 농가별 참관 후에 최종적으로 구매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심의회에 참석한 김용구 친환경 감자급식회장은 농업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세심한 행정에 감사드린다라며 향후에도 농업인들의 어려움과 고충을 위해 귀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순근 파주시 스마트농업과장은 이번 달 중순경 조속히 시연회를 개최하고 농기계를 조기 구매해 적기에 활용 할 수 있도록 하겠다농기계임대사업운영 조례개정 등 보다 더 적극적인 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기계임대사업소에 보유중인 농기계 83376대 전기종에대해 731일까지 임대료 50% 인하를 추진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