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양초, 미래통일교육센터 방문하여 통일교육 체험학습 진행

입력 : 2025-04-18 05:16:1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양초, 미래통일교육센터 방문하여 통일교육 체험학습 진행

- 다채로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체험

- 통일에 대한 인식 증진 및 민족공동체 의식 함양

 

 

파주 파양초등학교(교장 강정수) 학생들이 경기도교육청미래통일교육센터에서 잊지 못할 통일체험학습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1~2학년 학생들은 4월 10일(금), 3~6학년 학생들은 4월 17일(금) 파주에 위치한 미래통일교육센터를 찾아, 체계적이고 학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통일에 대한 인식을 한층 높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학생들은 ‘지구촌광장’, ‘세계시민학교’, ‘한반도 통일연구소’, 그리고 ‘통일미래전망대’ 등 다양한 교육 공간에서 통일의 역사와 미래를 조망하는 체험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각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통일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학습과 체험이 어우러진 생생한 교육 현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후 12시부터 14시 30분까지는 학년별 특성에 맞춘 체험활동이 이어졌습니다. 1,2학년 학생들은 ‘DMZ 생생누리’에서 놀이와 학습이 결합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통일교육의 기초를 다졌고, 3~6학년 학생들은 ‘고랑포구 역사공원’을 방문하여 역사 속 인물과 사건들을 직접 체험하며 보다 심도 있는 통일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체험학습은 단순한 견학을 넘어, 각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통일에 대한 적극적인 인식 증진은 물론, 민족공동체 의식과 건전한 안보관을 자연스럽게 함양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미래의 주역들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올바르게 이해하며, 건강한 시민의식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파양초등학교의 이번 체험학습은 체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통일교육의 모범 사례로 평가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이 이어지길 기대하게 합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