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달라진 제도’우편 발송
입력 : 2025-02-10 06:03:56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달라진 제도’우편 발송
파주시가 정보 취약계층을 위해 ‘가가호호 복지뉴스-달라진 제도’를 우편 발송한다.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수시로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비롯해 신규 복지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알기 쉽게 제작한 것이다. 지난해 첫 발행을 시작하고 우편으로 발송되어 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길라잡이의 몫을 톡톡히 해왔다.
올해는 기초수급자 책정의 기준이 되는 기준중위소득이 역대 최대로 인상되면서 2025년 복지제도 또한 많은 부분이 변경됐다. 이에 파주시는 완화된 기준으로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 군을 선별 추출하고, ‘가가호호 복지뉴스’를 송부해 복지정보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권예자 복지지원과장은 “시민들이 새롭게 변화한 복지환경에서도 복지 지원 제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완화되고 달라진 지원 기준에 대해 적극 홍보하겠다”라며, “파주시는 복지서비스의 향상과 시민 체감도 개선에 노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경된 국민기초생활제도와 관련한 상담과 복지서비스 신청은 복지로(복지포털사이트) 또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