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5년 파주시 마을공동체 새싹학교 교육생 모집

입력 : 2025-01-20 05:57:27
수정 : 0000-00-00 00:00:00

2025년 파주시 마을공동체 새싹학교 교육생 모집

 

 

 

파주시는 오는 26일까지 ‘2025 파주시 마을공동체 새싹학교교육생을 모집한다.

 

마을공동체 새싹학교는 마을과 공동체에 대한 의미와 가치 정립을 통해 주민들이 마을공동체 사업에 쉽게 참여하고, 구체적인 사업계획으로 공동체 활동을 펼쳐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마을공동체에 관심이 있거나 공동체 공모사업에 처음 도전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마을공동체의 이해 사례로 보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의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직장인 등 보다 많은 시민들의 폭넓은 참여를 위해 동일한 내용으로 평일(123)과 주말(28)에 운영된다.

 

파주시는 ‘2025년 파주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형성 단계 신청 시에 공동체 대표자의 새싹학교 수료를 필수 조건으로 뒀으며, 전 강의의 75% 이상 수강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는 관리사무소, 입주자 대표회의, 공동체의 대표 중 1인이 수료하면 공모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돕는 개별 상담을 통해 신규 공동체의 설립과 공모사업 도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파주시 누리집 새소식 게시판과 파주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누리집(https://sc.paju.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이구 일자리경제과장은 마을공동체 활동으로 신뢰에 기반한 이웃 관계가 구축되고 있다라며 새싹학교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마을공동체를 시작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파주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