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정초등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한 나눔 장터 수익금 기부

입력 : 2024-11-23 01:40:33
수정 : 0000-00-00 00:00:00

마정초등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한 나눔 장터 수익금 기부

 

-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한 나눔 장터 수익금 기부

 

 

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본부장 김영배)는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마정초등학교(교장 이금신)에서 진행한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한 나눔 장터의 수익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마정초등학교에서는 지난 1030()에 전교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직원,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나눔 장터를 개최했다. 나눔 장터에서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직접 참여하여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였고, 학부모회에서는 분식점과 돌려라 돌려게임 등을 준비하여 먹거리 간식을 제공하였다. 본 행사는 학생자치회 주관 게임도 있어서 학생들에게 자기 주도 활동과 즐거운 체험의 기회가 되었다. 나눔 장터를 통해 마정초 학생들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배우고 나눔 실천을 경험할 수 있었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까지 나눔에 동참하였으며 판매 수익금은 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에 전달되어 도움이 필요한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마정초등학교 이금신 교장은 아이들이 바자회 활동을 통해 나눔의 즐거움을 알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교직원과 학부모, 그리고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뜻 깊은 시간에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 김영배 본부장은 바자회 행사를 통해 굿네이버스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신 것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 “굿네이버스도 아이들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는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