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손형배 시의원 5분 자유발언… ‵파주시 전기차 화재 안전망 구축을 위한 선제적 대책 촉구′  

입력 : 2024-09-11 03:23:5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손형배 의원 5분 자유발언

파주시 전기차 화재 안전망 구축을 위한 선제적 대책 촉구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 손형배 의원은 2일 제24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기차 화재 안전망 구축을 위한 선제적 대책 마련을 제안했다.

 

손 의원은 최근 저비용·친환경 교통수단으로써 전기차 등록·운행이 점차 증가하고 있고, 보급이 급격히 확대되는 상황이지만 공동주택의 화재 대비는 전무한 상태라며 이에 공동주택의 전기차 화재 예방과 조기 진압을 위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지하주차장에 습식 스프링클러 설치와 격리 방화벽 도입, 질식소화포 비치 의무화 열화상카메라 설치 등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화재예방 교육과 홍보 강화충전시설을 지상으로 이전·확보할 수 있는 시설계획 정비 등의 철저한 대비가 이뤄져야 함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손 의원은집행부가 전기차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을 함으로써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불안요소를 제거하고 시민이 안심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친환경 도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