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 ‘삼성드림클래스’에 선정

입력 : 2024-07-20 09:35:2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 ‘삼성드림클래스에 선정

 

 

()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관장:박종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가 2024년 삼성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삼성 드림클래스에 선정됐다. ‘삼성 드림클래스는 진로 탐색 및 교과 학습, 대학생 멘토, 삼성 임직원과 학습 전문가들의 입체적인 멘토링과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정을 통해 9월달부터 12월까지 청소년들에게 진로, 독서, 회화, 코딩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체험 및 학습 기회를 제공된다. 또한, 대학생들이 직접 방문해 10명 내외로 중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드림클래스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학습 지원 및 전문 기업인과 삼성 임직원과의 만남, 학생 진로와 연계한 각종 동아리 체험 프로그램을 졸업 시까지 지원한다.

()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장 박종훈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실무 경험 및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 역량 있는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파주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손배찬는 삼성드림클래스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단순히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것을 넘어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미래를 향해 나갈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에 궁금한 사항은 파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pcy.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954-5425)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