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문서수발함 문서 발송 서비스’로 교직원의 행정업무 부담 경감

입력 : 2024-03-27 02:39:1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문서수발함 문서 발송 서비스로 교직원의 행정업무 부담 경감

 

파주지역 시설관리직원이 없는 51개교를 대상으로 문직접 배송

학교의 행정업무 부담 경감 및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3월부터 파주 관내 ···51개교를 대상으로 문서수발함 문서 발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학교 교직원이 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하여 문서수발함 내 문서 및 책자 등을 수령하는 기존의 방식교직원의 출장에 따른 업무 공백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행정력 낭비를 초래하기도 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학교 교직원의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고자 파주교육지원청은 327일 첫 배송을 시작으로, 4월부터 매월 2회씩 문서 및 책자 등을 직접 배송해주는 문서수발함 문서 발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알렸다.

파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원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북파주지역 학교까지 문서 등을 직접 배송해줌으로써 학교 업무 부담을 경감하고 학교 현장에서는 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문서 발송 서비스뿐만 아니라 교원·지방공무원 정기승급 및 호봉()획정, 기간제교사 호봉()획정 지원, 기간제교사 채용 절차 지원, 공립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 간식 통합구매 지원, 교육공무직 급여 업무 지원(6개 직종) 10학교 공통행정업무를 지원하여 학교 행정업무 부담 경감에 힘쓰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