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운정2동,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소식지‘운이 좋아’발간

입력 : 2024-12-17 01:35:4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2,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소식지운이 좋아발간

 

 

 

파주시 운정 2동 마을 기자단은 지난 14일 운정행복센터에서 마을 소식지 운이 좋아의 발간을 자축하고, 내년도 발간 계획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소식지 활동을 돌아보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개선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을소식지 운이 좋아는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제작하는 지역 소식지로, 지역에 대한 관심과 연대감을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 발간된 소식지에는 우리 마을 공원 소개 마을공동체 소식 초중학교 특수 프로그램 지역 내 주요 행사 및 활동 등 다채로운 내용이 담겨 있다.

 

간담회를 통해 한 기자단원은 "소식지를 제작하며 마을에 살면서도 몰랐던 장소나 사람들을 새롭게 알게 됐으며, 이를 주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보람차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발굴하고, 마을에 대한 관심과 소속감을 키우는 데 기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최연경 운정2동장은 아파트와 빌라로만 이뤄진 운정2동 특성상 이웃 간의 왕래가 적은 편이다라며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소식지가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운정2동은 내년에도 5기 기자단을 공개 모집하고, 마을 소식지가 지역 공동체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아이디어와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