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살림 고양파주 생협] 덕분에 삽니다! 한살림 30년!

입력 : 2016-11-18 13:42:00
수정 : 0000-00-00 00:00:00

 
 

덕분에 삽니다! 한살림 30년!

1986년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에서 자그마한 쌀가게로 시작했던 한살림!! 



 

그 한살림이 햇살과 바람덕분에, 정직하게 흘린 땀, 거친 농부의 손, 이웃까지 생각하는 당신! 당신 덕분에 올해로 30년이 되었습니다.

 

농업과 밥상을 살리기 위한 먹거리 살림부터 사람과 자연이 더 건강하고 사이좋은 관계를 만들기 위한 생명 살림까지 한살림은 당신들이 함께 있었기에 어엿한 서른살 청년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한살림 30년을 기념하고 생산자, 소비자, 시민들에게 한살림 30년의 의미와 밥상/농업/생명 살림의 활동 내용을 전달하고 공감하기 위한 생명평화축제가 지난 10월 29일 서울시청광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한살림 생산자와 소비자 조합원, 그리고 일반 시민들이 참여, 물품시식/ 판매장터, 한살림 역사관, GMO/ 탈핵/ 우리씨앗/ 식생활등 한살림 의제에 대 한 체험과 전시행사, 어린이벼 룩시장, 다양한 먹거리 장터 와 한해 농사에 감사하는 추수 감사제, 전통줄타기 공 연등 다양한행사와 프로그램이 진행되었 습니다.

 



특히 ‘쌀’을 주제로 한 ‘식량주권독립선언’, ‘쌀’글자 만들기 플래쉬 몹 등 우리쌀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퍼포먼스가 펼쳐져 행사에 참여한 많은 분들에게 우리쌀과 식량주권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의 마지막은 30년 기념 작은 음악회로 꾸며졌으며, 가수들의 공연과 전국의 한살림 생산자, 소비자조합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만든 300인 합창단의 합창공연을 마지막을 그날의 행사를 모두 마무리 하였습니다.

 

그날의 생생한 현장의 모습 들을 전합니다.

당신 덕분에 삽니다. 한살림 30년!

당신과 늘~ 함께 하겠습니다.

새로운 한살림 30년! 

 

한살림고양파주 기획홍보팀 서춘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