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드림스타트 ‘여름방학을 건강하계(鷄)~ ’프로그램 운영  

입력 : 2024-08-02 00:19:2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가 복날 맞이 간편식 삼계탕과 제철 과일을 731일부터 3일간 드림스타트 아동의 각 가정에 전달했다.

 

시는 드림스타트 180여 가정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사가 직접 방문해 아동들의 안부를 챙기며 삼계탕과 과일을 배부했다.

 

이번 행사는 삼복더위에 지친 아동들에게 영양 가득한 삼계탕과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하여, 긴 장마와 무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내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특히, 방학 동안 식사를 스스로 챙기는 아동에게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전달함으로써 신체적 건강과 더불어 정서적 안정감을 높여 아동의 성장에 긍정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대상 아동은 이번 여름방학은 삼계탕을 먹고 힘이 솟아서 더위를 이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려요라고 말했다.

또 다른 양육자는 삼복더위에 삼계탕과 과일을 받으니 더위가 싹 가시는 것 같아요. 따뜻한 마음이 느껴져서 더욱 힘이 납니다라고 말했다.

 

파주시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 팀장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여름방학을 보내고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는 아동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정기 모니터링 등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아이들에게 공평한 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상담이나 지원이 필요한 경우 파주시 드림스타트(031-940-4416, 4434)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