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제26대 일일 명예시장에 새내기 대학생 위촉  

입력 : 2024-06-28 04:27:1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26대 일일 명예시장에 새내기 대학생 위촉

 

 

 

파주시는 27일 제26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서울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에 재학 중인 박준혁(19) 씨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위촉식에 이어 김경일 시장과 차담회를 가진 박준혁 명예시장은 첫 업무로 도시계획과 관계 공무원들을 만나 업무보고를 받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차량기지를 방문해 철도 관련 업무와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를 중심으로 한 교통체계 개선 등에 관해 관계자들과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와동동에 위치한 파주시 교통정보센터로 이동해 시설을 둘러보고 운영 내용 등을 청취했다.

 

오후 일정으로는 운정신도시 개발 사업과 관련한 세부적인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균형개발과를 찾아 설명을 들었으며, 같은 날 진행된 역대 명예시장 간담회와 민선82주년 기념 파주시민 대토론회에 참석하며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박준혁 제26대 일일명예시장은 초중고를 모두 운정지역에서 다니면서 운정3지구 개발과 도시공학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으며, 학교에서 배우는 것과 달리 실제 지방자치단체에서 도시계획 사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다라며 역대 명예시장들과의 만남은 물론 200여 명이 함께 참석한 시민 대토론회 역시 잊지 못할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2024년 상반기 명예시장 운영이 마무리됐으며, 7월부터 하반기 운영이 재개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