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종합사회복지관 ‘오늘은 파주읍이 행복한날~♥’제4회 토닥토닥콘서트
수정 : 2024-06-24 07:57:50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오늘은 파주읍이 행복한날~♥’제4회 토닥토닥콘서트
- 한국종합사회복지관 민, 관협력지원사업, 파주읍이장단협의회 외 참여
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보경)은 6월 20일(목) 파주읍행정복지센터 앞 광장에서 ‘오늘은 파주읍이 행복한 날’ 토닥토닥콘서트가 20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임진강예술단의 화려한 공연을 시작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좋아하는 버블쇼, 파주시 홍보대사인 김대훈 가수의 열정적인 공연과 행운권 추첨으로 ‘오늘은 파주읍이 행복한 날’이 되기에 충분했다.
파주읍주민자치회(회장 노영준), 파주읍이장단협의회(회장 박경덕), 파주읍 노인회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회장 이환락), 파주 농협 등 파주읍 지역의 단체가 참여하여 교통불편 지역 주민들의 이동과 물품 후원하여 문화공연과 다양한 행운권 물품을 기대하며 즐기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파주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창우)와 파주읍기업인협의회(회장 김동철)를 연계하여 다양한 후원물품을 지원했으며, 민과 관이 협력하여 파주읍 지역주민의 마을공동체 형성과 문화마을 만들기를 위한 민관협력 체계가 구축되고 협력적 관계의 기회가 마련되었다.
참여한 주민들은 “콘서트가 즐거워서 좋았고, 다양한 경품과 마지막 답례품까지 풍성하게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처음 나와 봤는데 이렇게 행복하고 즐거운지 몰랐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공연 지속해주세요” 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보경 관장은 “파주읍 기관 단체에서 아낌없는 협조와 후원으로 토닥토닥콘서트가 성황리에 마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 ”참여하신 파주읍 이장님들도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은 확대되어야 한다“라는 말씀을 들으면서 보람 있었다. 앞으로 마을 안에서 지역주민의 복지서비스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 고 말했다.
토닥토닥콘서트는 코로나 시기인 2021년도에 드라이브스루로 시작해서 올해로 4년째를 맞고 있으며, 특히 파주읍 교통 불편지역의 주민들의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권역별(중부, 북부, 남부, 동부) 스마트복지센터를 통해 마을로 찾아가 주민을 만나면서 주민이 주체가 될 수 있는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