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플러스 상생협력 협약 체결 및 국회 토론회 참석  

입력 : 2024-06-21 00:55:1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플러스 상생협력 협약 체결 및 국회 토론회 참석

 

 

 

김경일 파주시장이 20일 경기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플러스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플러스 상생 협력 협약식 및 국회 토론회에 참석했다.

 

경기도지사, 지역의 국회의원, GTX 플러스 노선 관련 지자체 시장 등이 참석한 이번 협약에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플러스 노선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등 성공적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이를 통해 지역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파주시가 해당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H노선은 경기서북부 파주와 위례신도시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총 연장은 60.4km이다. 주요 경유지는 문산~금촌~삼송~건대입구~잠실~위례로 문산에서 광화문까지 24, 문산에서 위례까지 40분 내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개통을 앞둔 관심과 기대가 큰 상황 속에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플러스 상생협약은 파주에 더 큰 희망과 가능성을 선사하는 값진 결실이다라며, “파주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플러스의 성공적 추진을 적극 염원하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플러스 노선이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