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10월 7일 연다라풍년‘캐릭터 골목 축제’개최

입력 : 2023-09-26 04:05:1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107일 연다라풍년캐릭터 골목 축제개최

- 가을 축제, 캐릭터 골목 축제 등 즐길 거리 풍성

 

 

 

파주시는 107일 이비에스(EBS)연풍길에서 연다라풍년 행사를 개최한다.

 

이비에스(EBS)연풍길은 파주읍 연풍리 일원의 도시재생 사업지로, 파주시는 2019이비에스(EBS)와의 업무협약통해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공간재생사업, 교육복지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

 

10연다라풍년 행사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오전 10시에는 이비에스(EBS) 캐릭터 정원인 연풍경원에서 가을 축제가 열린다.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보물 찾기, 딱지치기, 이비에스(EBS) 캐릭터 코스튬 참가 등의 행사 풍선공예, 전통놀이 등의 체험관 가족 소풍, 사진 인화 서비스 이비에스(EBS) 캐릭터 공연과 행진 등을 진행한다.

 

오후에는 연풍길 골목으로 이비에스(EBS)캐릭터 공연과 행진이 이어지며, 어린이들에게 뚝딱이, 뿡뿡이, 번개맨 등 캐릭터 친구들을 직접 만나 직접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캐릭터 만화영화 상영, 30여 개의 공방 체험관과 음식 판매 트럭이 즐길 거리를 더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연풍다움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동네 노래자랑을 열어 어른과 어린이가 함께 즐기는 축제를 만들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비에스(EBS)연풍길에서는 연풍길 사람들이 함께 만드는 골목축제등 다양한 행사들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주민 주도형 도시재생 특화지역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