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소셜혁신연구소, 지속가능한 ESG 실현 MOU 체결
수정 : 0000-00-00 00:00:00
대한상공회의소 - 경기인력개발원 소셜혁신연구소, 지속가능한 ESG 실현 MOU 체결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이하 경기인력개발원)과 이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교수, 이하 소셜혁신연구소) 22일 지속가능한 ESG 실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김명규 경기인력개발원 원장, 안지훈 소셜혁신연구소 이사장, 송재훈 언더스탠드에비뉴 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아시아 최대 ESG 플랫폼으로서 언더스탠드에비뉴를 구축하고, 인력개발원의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활성화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직업능력개발훈련의 환경 인식 향상 사업 △사회적 가치 실현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이 있다.
소셜혁신연구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직무능력을 갖춘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이들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안지훈 소셜혁신연구소 이사장은 “건강한 사회 구조를 만들고 유지하는 것은 중요한 ESG 과제 중 하나”이며 “이번 협약으로 사회 변화를 주도할 혁신가를 육성해 지역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인력개발원은 디지털핵심실무 및 디지털선도기업 훈련 과정 중심 교육기관으로 정보보안전문가, [Unity]유니티 부트캠프 과정을 교육중에 있으며, [Intel] 엣지 AI SW 아카데미 과정을 비롯해 자동화시스템제어, 프로젝트기반 CAD/CAM 시스템실무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 확인할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