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제14대 일일명예시장에 청년창업가 박슬기씨 위촉

입력 : 2023-09-13 00:55:5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14대 일일명예시장에 청년창업가 박슬기씨 위촉

 

 

 

파주시는 12일 청년창업가 박슬기(24) 씨를 제14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박슬기씨는 명예시장 위촉식 후 김경일 시장과 함께 차담회를 갖고 평소 관심 있던 청년·여성복지 분야의 파주시 정책에 대해 심도 있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위촉장을 받고 하루 동안 시장의 역할을 시작한 박슬기 명예시장은 관심 분야 부서 보고를 통해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과 다양한 여성 권익증진 활동, 성평등 인식격차 해소 노력 등 파주시 여성복지 정책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이어 파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이동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취업지원서비스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살펴봤다.

 

또한 파주시가족센터를 방문해 가족 구성원의 역할 강화, 맞춤형 부모교육, 아이돌봄서비스 등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부문에서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며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박슬기 제14대 일일명예시장은 평소 여성복지 부분에 관심이 많았는데 명예시장으로 활동하며 많은 부분을 느끼게 됐다라며, “현장에서 보고들은 바를 토대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제안하는 등 파주시에 도움이 정책을 발굴해보고 싶다라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일일명예시장제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해 소통하고 공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부족한 점 등을 보완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