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어린이집 대상 신재생에너지 교육

입력 : 2023-08-28 00:52:3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어린이집 대상 신재생에너지 교육

- 신재생에너지, 아이들이 함께 그리는 파주의 미래

 

 

 

파주시는 지난 18일 파주시청 어린이집에서 미래 세대를 위한 신재생에너지 교육의 첫 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교육은 아이들이 일상에서 접하는 에너지의 중요성과 신재생에너지의 가치를 알려주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태양광, 풍력 등의 신재생에너지를 아이들이 친숙하게 알 수 있도록 '태양, 바람, 물 에너지 삼형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되어, 복잡한 이론보다는 실제 체험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히, 아이들이 태양광 강아지 자동차를 조립해 직접 태양광 에너지를 체험하며 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교육 후에는 어린이집 교사와 아이들로부터 교육의 효과와 만족도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아이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끌어낸 이번 교육을 통해 다른 에너지 주제의 교육도 기대된다는 반응을 얻었다.

 

파주시는 내년 초부터 관내 모든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원생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교육을 확대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각 교육의 시간 구성은 이론 15, 실습 45분으로 이뤄져 있어, 아이들이 이론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체험도 할 수 있다.

 

김인기 기업지원과장은 어린이들에게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에너지의 가치와 중요성을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