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13대 일일명예시장에 한빛고 학생 위촉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제13대 일일명예시장에 한빛고 학생 위촉
2학년 신효원 학생, 교육·환경 관심 분야에서 활동
파주시는 23일 관내 한빛고등학교 신효원(16세) 학생을 제13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금촌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신효원 학생은 김경일 파주시장으로부터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받고, 평소 관심 분야인 교육, 환경과 관련된 업무로 하루 일정을 소화했다.
이날 교육과 환경 분야 업무 보고를 시작으로 파주시 주요 업무를 공유하고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후 파주시 평생학습관을 방문해 평생학습관이 제공하는 교육강좌와 서비스,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우수 프로그램 현황 등 다양한 교육정책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운정에 위치한 자동집하시설에 방문해 운정신도시에서 발생하는 쓰레기 처리시스템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알아보고, 파주시 환경관리센터로 이동해 쓰레기 소각시설, 매립시설, 재활용선별시설 등을 둘러본 후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며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신효원 제13대 일일명예시장은 “평소 관심 있던 파주시 교육과 환경정책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된 시간이었다”라며, “학생들이 파주시 정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올해 처음 시작한 일일명예시장제가 벌써 13번째 운영됐다”라며, “많은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해 소통하고 공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