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운정3동, 그림책과 함께하는‘원예·푸드 치유 사업’

입력 : 2023-08-10 02:17:19
수정 : 2023-08-10 02:18:47

파주시 운정3, 그림책과 함께하는원예·푸드 치유 사업

 

 

 

파주시 운정3동은 9일 운정3동 다목적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그림책과 함께하는 원예·푸드 치유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방학 기간 동안 교류가 줄어들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이웃 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사회적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사업은 관내 초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그림책 나 꽃으로 태어났어를 읽고 꽃바구니 꽃꽂이를 하는 원예 수업과 그림책 여우비빔밥을 읽고 레몬 음료와 초밥 도시락 만드는 음식 만들기 수업이 진행됐다. 아이들의 자신감을 키우고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줄 것으로 보인다.

 

권영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원예활동 및 도시락 만들기를 진행하며 아이들이 즐겁게 집중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라며 방학 동안 무더운 날씨에 지친 아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된 것 같아 만족스럽다라고 전했다.

 

김지숙 운정3동장은 방학과 무더운 날씨에 사회적 교류가 어려웠을 텐데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모여 식물과 음식으로 마음을 치유하고 이웃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이웃 간의 정이 있는 운정3동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그림책과 함께하는 원예·푸드 치유사업5월부터 11월까지 저소득 어르신과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운정3, 한울4단지, 한울5단지, 한빛6단지 회의실에서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