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12대 일일명예시장에 파주고 학생 위촉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제12대 일일명예시장에 파주고 학생 위촉
- 1학년 유채원 학생, 파주일꾼이 되다
파주시는 9일 관내 파주고등학교 유채원(15세) 학생을 제12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제12대 일일명예시장은 이날 김경일 파주시장으로부터 학생 분야 명예시장으로 위촉받고, 평소 관심 분야인 ‘청소년 복지’와 ‘도서 행정‘과 관련된 업무로 하루 일정을 소화했다.
청소년 복지분야 업무 보고를 시작으로 시의 청소년 지원정책, 청소년 운영시설 등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 중앙도서관을 현장 방문해 도서관이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도서를 통한 지식접목 실천 교육, 파주시민의 삶과 기억을 기록하는 도서관 등을 주제로 각종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다양한 도서정책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적성에 위치한 청소년 휴카페에 방문해 청소년의 휴식과 여가 활동을 경험하고, 문산으로 이동해 현재 건립 중인 파주 청소년 수련관을 둘러보며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유채원 제12대 일일명예시장은 “학생으로서 평생 잊을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을 한 것 같다”라며,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은 만큼 청소년을 위한 파주시의 정책에 더욱 관심을 갖겠다”라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일일명예시장 제도는 시민들에게 시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파주시정을 알리는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더 많이 그리고 폭넓게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