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 축산진흥센터] 유·청소년 말산업 진로체험 ‘말과 함께’ 지자체 최초 운영

입력 : 2018-02-05 10:55:00
수정 : 0000-00-00 00:00:00

축산진흥센터, ·소년 말산업 진로체험 말과 함께지자체 최초 운영



 

<주요 내용>

경기도 축산진흥센 터, ·청소년 대상 말산업 진로체험 시범사업 추진

  - 도내 어린이집, 유치원, ··고교 학생 대상

진로체험 기회 제공, 말산업 활성화에 중점 두고 추진

  - 이론 및 안전 교육, 직업체험, 승마체험 등으로 구성

 

경기도가 말산업 저변을 확대하고, 도내 유·청소년의 말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경기도축산진흥센터는 2018년 한 해 동안 도내 어린이집·유치원 및 초··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말산업 진로체험 말과 함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국내 말산업 규모가 4조원에 육박하는 등 말산업이 농어촌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나 홍보 및 인력양성 인프라 부족으로 말산업 관련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센터는 평소 말을 접할 기회가 없던 도내 유·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승마산업이 대중 스포츠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전국 지자체 최초로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프로그램은 말에 대한 이론과 안전 교육은 물론, 마필관리사, 조련사, 말산업 관련 연구원 등 다양한 직업체험과 승마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센터는 올해 시범사업을 통해 시행착오 및 도출문제를 개선해 향후 교육내용이나 규모면에서 더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말 관련 직업을 대부분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 및 관련 산업 이해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수 경기도축산진흥센터장은 학생들이 말산업 관련 직업 체험을 통해 말산업 일자리가 늘어나고 대중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교육기관의 관심과 호응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말과 함께는 지난 117일부터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서 선착순 접수 중이며, 추후 수요에 따라 연중 수시 추가 접수할 계획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축산진흥센터(031-8008-6336)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