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탄현도서관, 탄현 서서장터 운영…독서문화활동 가교역할

입력 : 2023-05-09 09:23:4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탄현도서관, 탄현 서서장터 운영독서문화활동 가교역할

- 탄현면 행복마을관리소와 함께하는 우리 동네 벼룩시장

 

 

 

파주시 탄현도서관은 513일 탄현면 행복마을관리소와 함께 하는 우리 동네 벼룩시장 ‘2023 탄현 서서(書書)장터를 운영한다.

 

탄현도서관은 지역의 다양한 기관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독서문화활동의 가교역할를 수행하고자 지난해 처음으로 탄현 서서(書書)장터를 운영했으며, 올해는 주민들의 참여를 도모하고자 탄현면 행정복지센터와 협업해 더욱 확대했다.

 

‘2023 탄현 서서(書書)장터에는 지역주민과 전문 판매자가 참여하는 벼룩시장 및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탄현도서관 주관 프로그램으로는 책보따리 그림책놀이 북아트 체험-터널북 만들기 목공체험 동네 기타동아리 공연 주제도서 전시 및 낭독의 자리 등이 있으며, 탄현면 행복마을관리소 주관 프로그램에는 행복드림 수리센터 홍보행사의 일환으로 실버카 지원칼갈이자전거안전교육과 따릉이 부착 행사 페이스페인팅 등이 마련됐다.

 

또한 탄현작은도서관과 아름다운가게가 주관하는 기부마당에서는 헌책을 기부한 경우 룰렛돌리기를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이날 경기아트센터 찾아가는 문화복지공연사업이 지원하는 어쿠스틱밴드 닮은공연이 진행돼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탄현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화합의 장으로, 탄현면의 지속적인 문화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당일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선착순 현장 접수로 진행하며, <어쿠스틱밴드 닮은공연>은 홈페이지를 통해, 기타 벼룩시장 참가 신청은 탄현도서관 담당자(031-940-8457)에게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