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중학교, 지역 연계 온라인 예술공감터 운영

입력 : 2023-10-19 01:09:0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중학교, 지역 연계 온라인 예술공감터 운영

 

경기도교육청 온라인예술공감터 사업 파주중학교 선정, 파주시 관내 학생 80여명으로 구성된 파주중학교 거점 오케스트라 지역 연계 예술제 운영

경기도교육청 예술드림 거점학교 파주중학교는 거점 오케스트라 운영을 통해 기 구축된 교육 프로그램과 시설을 지역에 개방하며 지역 내 문화예술 거점학교 역할 수행

 

 

파주중학교(교장 이혁규)는 경기도교육청 온라인예술공감터에 선정되어 2023.10.17.() 파주중학교 예술공감터에서 80여명의 학생들이 지역 연계 거점 오케스트라 공연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파주중학교는 경기도교육청 예술드림 거점학교에 선정되어 2019년부터 파주시 관내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거점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연풍초, 파양초, 파주초, 파평초, 문산수억중, 파주중, 율곡고, 세경고 학생 8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오케스트라 합주, 음악캠프, 예술멘토링과 함께 2023년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와 파주시청소년종합예술제,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대회 문화예술 프로그램 초청 공연, 파주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2023 파주학생예술제 등 지역 연계 예술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내 문화예술 거점학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경기도교육청 온라인예술공감터는 온라인 예술 콘서트 운영으로 시공간을 초월,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온라인 예술 향유 공간으로 학생들의 일상적 예술활동 기회 확대에 목적이 있다. 파주중학교 거점오케스트라는 거점 오케스트라 연주와 소개, 교육공동체 인터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연계 예술제를 촬영하였으며 학생 간 예술교류활동과 학교-지역 사회 연계를 통해 예술로 마을을 살리는 지역 기반 학교 예술교육 확장하였다.

파주중학교 이혁규 교장은지역 연계 온라인 예술공감터 운영을 통해 학생의 꿈을 온라인 공간에서 펼치고 모두와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보편적·일상적 학생 예술활동 기회 확대 및 미래역량 함양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