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적서초등학교, 별가족 동아리 캠프 실시

입력 : 2023-06-27 03:05:3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적서초등학교, 별가족 동아리 캠프 실시

별별 프로젝트 운영으로 행복한 꿈을 키우는 적서가족

 

 

 

적서초등학교(교장 박충호)22~23일 경기도 연천 학생 야영장에서 적서 별가족 동아리 캠프(12)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적서 별가족 동아리는 1~6학년 연합 무학년제 학생 주도형 동아리로 적서초등학교의 오랜 전통이자 학교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으로, 이번 캠프에는 적서초 전교생 39명이 참여하였다.

연천 지역의 명소인 비둘기 낭 폭포를 시작으로 경기도 연천 학생 야영장으로 이동하여 개영식을 실시하며 적서 별가족 캠프가 개최됐다. 학생들은 매너있게! 즐겁게! 안전하게! 캠프에 참여할 것을 다짐하면서 야영장의 청소년 수련 프로그램인 안전체험-모험활동, 재난 체험활동, 공동체 놀이 등에 참여하였다.

과학은 예술이다’, ‘미래건설 연구소’, ‘적서무지개 FC’, ‘미니스타즈’, ‘럭키’, ‘Big토리여섯 개의 그룹으로 이루어진 적서 별가족 동아리는 6학년 선배 리더를 주축으로 팀별로 저녁 메뉴를 구상하고 함께 협동하여 마치 한 가족처럼 식사를 준비하고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졌다. 동아리 별로 준비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선후배가 함께 어우러지는 장을 펼쳤다.

 

 

적서초 학생들은 소감문에서선후배와 함께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즐거운 체험을 통해 어려운 일도 꼭 도전해 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시간이 너무 빨리 흐른 것 같고 내년에도 또 오고 싶다.’등의 이야기를 했다.

적서초등학교 박충호 교장은 학생들이 처음에는 서툴더라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 속에서 진정한 성장이 이루어진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실행하는 과정 속에서 리더십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한층 더 성숙한 모습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