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학부모대상 고교학점제 연수 개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학부모대상 고교학점제 연수 개최
◦ 고교학점제 전면 실시에 대비한 교육공동체의 공감 및 이해 제고
◦ 학생의 학업설계와 진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한 학부모 역량 강화
◦ 올해 12월까지 매월 1회씩 학부모 대상 연수 실시 예정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오는 13일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고교학점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23학년도 교육부의 고교학점제 단계적 시행 및 2022학년도 경기도교육청의 고교학점제 전면 실시에 대비하여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난 5월부터 매월 1회씩 실시하고 있는 학부모 대상 연수는 지금까지 1,000명 이상의 학부모가 신청하는 등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라 변화되는 교육 정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6회차인 이번 연수에는 경기도교육청 진로진학리더교사 권익현선생님(파주고)이 강사로 나서 고교학점제 정책의 개요, 달라지는 교육과정, 고교학점제에 대비한 진로·진학의 준비 등을 안내하고, 학부모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연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올해 12월까지 진행하는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고교학점제 연수’는 파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학부모가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파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고교학점제는 학생의 미래와 진로를 위한 중요한 정책이며 본 연수를 통해 고교학점제에 대해 이해하고 자녀의 학습과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부모 연수는 12월까지 매월 진행하니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