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강석의 [내운명을 바꾼 한글자] (15) dignity - dig/time - me

입력 : 2020-07-01 09:29:47
수정 : 0000-00-00 00:00:00

이강석의 [내운명을 바꾼 한글자] (15) dignity - dig/time - me

 

<1> 전염병으로 전세계에 팬데믹(Pandemic)이 선언된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일 중에 하나는 간절한 마음을 가지고 이 고난이 물러가기를 기도하는 것일겁니다.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은 영화 '그린북'의 다음 대사가 떠올랐습니다. 흑인으로서 일상의 차별을 받고 살던 피아니스트가 경찰관에게 폭행을 휘두른 백인 운전사에게 한 말이지요.

 

Dignity always prevails.

(품위가 항상 이겨요.)

 

어려운 상황에 놓여봐야 사람의 진가를 알 수 있다고 하지요. 품위란 외적으로 보이는 모습뿐만 아니라 '일상적 수양의 내면화'가 더 중요한 요소를 이룬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움을 대하는 의연한 마음이 진정한 품위라는 생각을 이 엄혹한 상황에서 해봅니다.

이 고난이 끝나고 새로이 일상이 주어지면 더 큰 품위(또는 '위의')를 담은 그릇이 되어 있기를 바래봅니다.

 

dignity - dig

자신의 품위(dignity)를 파먹는(dig) 어리석은 짓을 하지 말자!

 

 

 

<2> Nature never ceases to amaze me.

(자연은 한 번도 날 놀래키는 걸 멈춘 적이 없다!)

 

사는 곳 인근에 있는 폭포 밑에서 또 한 번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코로나와 '삶 자체' 때문에 힘들고 힘들고 힘들더라도

'시간은 보내는 것이 아니라 누리는 것이다'라는 생각을

멈출 수 없습니다.

 

time - me

나를(me) 시간(time)의 주인으로 만들어라!

 

 

[특허받은 영어학습법]

[내운명을 바꾼 한 글자] 저자 이강석  

 

#116호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