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동패초등학교, ‘아빠와 함께 신나는 플로깅’ 실시
수정 : 2022-11-26 15:11:03
파주 동패초등학교, ‘아빠와 함께 신나는 플로깅’ 실시
◦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빠와 함께 신나는 플로깅’
행사 실시
파주 동패초등학교(교장 김병욱)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버지회 주관으로 ‘아빠와 함께 신나는 플로깅’ 행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동패초등학교 학부모와 어린이들 90여명이 참여하여 플로깅을 실시했다. 3개 조로 나누어서 학교 인근 한울마을 1단지와 2단치, 동패유치원 인근 라피아노 주택단지 일대, 운정건강공원까지 3.3km를 왕복하며 버려진 쓰레기들을 줍고 조깅을 하면서 부모님과의 유대감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은 사랑받고 건강하게 자라나야 할 어린이가 각종 학대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아야 함을 인식하고자 정한 날로, 이 날 행사에서는 ‘아버지가 살아야 가정이 살아난다’는 캐치프레이즈로 플로깅을 통해 아빠들의 자녀 양육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건강한 가정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또한, 이날 행사가 끝나고 참가한 아빠들을 중심으로 동패초등학교 아버지회를 정식으로 발족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1학년 백 모 어린이는 “조금 힘들었지만, 아빠와 친구들과 함께 쓰레기 줍기로 환경을 보호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패초등학교 김병욱 교장은 “자녀가 건강하게 자라고 행복한 가정이 되기 위해서는 아빠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 동패초등학교 아버지회가 활발하게 활동하여 동패초등학교 어린이들의 마음속에 아버지의 자리가 확실하게 자리잡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석종 기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