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자연요리 제철밥상 <58> 연근 느타리버섯 팬케이크

입력 : 2019-12-06 09:29:45
수정 : 0000-00-00 00:00:00

자연요리 제철밥상 <58> 연근 느타리버섯 팬케이크

 

박 경희

[즐거운 텃밭 맛있는 음식] 저자, 제철텃밭 요리 연구가

- 자연농산물로 차리는 건강 밥상 살림법을 함께 나누고 싶은 자연요리연구가

 

 

 

재료 ; 연근 중간크기 2, 느타리 버섯 4, 밀가루(쌀가루) 수북이 4큰술, , 집 간장, 현미유, 생 들기름, 후추.

 

만드는 법;

1  연근을 껍질채 깨끗이 씻는다.

2  느타리 버섯을 가늘게 찢어서 팬에 덖듯이 볶으며 수분을 날려준 다.

3  연근 1/2 개를 동글 납작하게 1mm 두께정도로 얇게 썬다.

4  나머지 연근은 강판으로 갈거나 분쇄기로 곱게 간다.

5  갈아놓은 연근에 밀가루나 쌀가루를 넣고 물을 넣어가며 농도 조 절을 하고 집 간장으로 간 한다.

6  팬이 달구어지면 기름(현미유,생들기름) 을 두르고 반죽을 넣은 뒤 고루 편다.

7  반죽 위에 썰어 놓은 연근과 버섯을 골고루 올리고 노릇하도록 지진 후 완성되면 후추를 뿌려준다.

 

 

 

연근이 제철입니다.

성질이 따뜻한 연근은 겨울철 건강을 유지 하는데 더 없이 좋은 음식재료입니다.

특히 혈액순환, 불면증, 피로회복, 소염작용, 지혈효과 ,독소배출, 소화, ,장보호 등 그 효능이 탁월하답니다.

싱싱한 연근은 큼직하게 썰어서 고구마나 감자 찌듯 쪄서 소금에 찍어먹기만 해도 맛있습니다만 요즘은 연근을 이용한 조리법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연근을 갈아서 밀가루와 섞어 도톰하게 부쳤더니 우리나라 빈대떡보다는 팬케이크라고 이름 부치는 것이 더 어울리는 듯 합니다.

 

 #109호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