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청] 2015 유치원 교사 동화발표대회 지역예선

입력 : 2015-07-23 17:24:00
수정 : 0000-00-00 00:00:00

유치원 선생님이 들려주는 동화, 아이들의 꿈이 자라요

- 2015 유치원 교사 동화발표대회 지역예선 -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기)은 2015.07.23.(목)에 파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교사의 동화구연 발표를 통해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교수?학습 지도방법 개선으로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동화발표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대회에는 ‘안녕 한다는게 그만 어흥" 등을 주제로 공?사립 유치원 교사 7팀이 참가하여 유아를 상상의 세계로 안내하는 다채로운 동화구연이 펼쳐졌다.

 

* 유오숙 심사위원(두일유치원 원장)은 경쟁이 아닌 교육적 의미에서 유치원 교사의 끼를 살리고 유아의 창의성을 자극할 수 있는 동화발표의 공간으로 참여한 교사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했다. 또한, 공?사립 유치원 교사가 함께 어울려 교수학습 지도방법 개선을 시도한 대회로 자율적인 연구 풍토 조성을 통해 유아교육의 질 향상에도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대회에 참가한 이주리 교사(문발유치원)는 "대회를 준비하면서 동화선정부터 부담이 되었는데 유아에게 적합한 동화구연 자료를 고민하다보니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게 되어 더욱 뿌듯하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앞으로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누리과정과 연계한 동화발표 연구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유치원 교사의 자발적인 참여로 교수?학습 방법 개선 및 유아교육의 질 개선을 통해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