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한가람초, 새로운 교훈,비전으로 새로워지는 2025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한가람초, 새로운 교훈,비전으로 새로워지는 2025학년도 학교교육과정
한가람초 “하나로(Harmony), 스스로(Autonomy), 미래로(Network), 나아가는 H.A.N.가람 공동체” 비전 정해
◦ 교육과정 TF팀 운영 및 교육공동체 의견 수렴하여 “따뜻한 인성으로 하나되어 스스로 미래를 꿈꾸는 어린이”로 교훈 정해 ◦ 이강수 교장이 강사로 새로운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설명회를 가져 |
파주 한가람초등학교(교장 이강수)는 지난해 11월부터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20여 명의 교육과정 TF팀을 운영하여 교육 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새로운 교훈과 비전을 정립하였다.
지난 3월, 한가람초등학교에서 열린 입학식과 학부모총회에서 이강수 교장선생님이 새로운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들에게 교육과정의 변화와 그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 방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강수 교장은 “우리 학교의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기초가 됩니다. 새로운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라고 전하며, "새로운 교육과정은 학생들이 미래의 창의성과 비판적 사고를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합니다."라고 강조했다.
학생들 또한 새롭게 바뀌는 한가람초 교훈과 비전에 대해 기대감을 나타냈다. 6학년 학생 방승후은 “새로운 비전과 우리가 원하는 수업을 만들 수 있다는 게 정말 기대돼요. 친구들과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좋습니다.”라고 말했다.
교사들 역시 새로운 변화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연구부장 교사 이중원은 “학생들의 목소리를 듣고 교육과정을 새롭게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매우 기쁩니다. 교육 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강조했다.
학부모 허유진 씨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교육과정의 변화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한가람초등학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