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경고등학교, 협약형 특성화고 비전 선포식 실시
수정 : 2025-03-26 04:09:22
AI 분야로 미래 인재 양성 향한 한 목소리
-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학교, 지역과 함께 디자인하는 학교
- 교직원, 학부모, 학생 모두가 성장하는 교육플랜 제시
세경고등학교(교장 장계홍)는 전교생과 함께 협약형 특성화고 사업에 대한 설명 및 사업 비전 선포식을 21일 실시했다.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학교’, ‘지역과 함께 디자인하는 학교’라는 슬로건을 건 협약형 특성화고는 인구소멸지역의 지역이탈 현상과 인력난의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지역의 다양한 물적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경로를 만드는 프로젝트이고 단위 학교는 기업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역할을 지역 사회와 함께 하게 된다. 또한 교육과 산업계 현장 지역사회 모두가 원하는 학교를 만드는 방식으로 비전, 학생 진로, 동반성장의 교육플랜을 가지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세경고등학교 장계홍 교장은 “협약형 특성화고 사업은 학교의 중심인 학생들이 목표와 방향을 이해하고, 자신들의 진로와 꿈을 향한 도전으로 적극적인 인생 설계를 하는 것이 중요한 의미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비전선포식이 하나의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선포식 배경을 설명하였다.
또한 세경고등학교는 같은 날 이루어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에서 협약형 특성화고 사업을 설명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사업의 취지와 목적에 대한 공동체적 합의를 이루어냈다.
현재 세경고등학교는 협약형 특성화고 사업을 위해 파주시청,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파주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LG유플러스, PMC(파주메디컬클러스터), 탄현지방산업단지입주자기업체협의회, 선유산업단지사업협동조합, 출판도시입주기업체협의회, 두원공과대학교, 서영대학교 등과 공동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동국대학교, 명지대학교, 상명대학교, 가천대학교, 한국공학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원, 파주진로체험센터, (사)한국인공지능협회, ASE KOREA, 이스트시큐리티, 파주농업협동조합, ㈜동행그룹, ㈜삼정테크이앤씨, E1 IT, 큐빅스 등의 기관들도 세경고의 협약형 특성화고 운영에 참여하기로 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