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양초, 생생한 안전체험 현장으로!
입력 : 2025-05-02 00:42:04
수정 : 2025-05-02 00:44:57
수정 : 2025-05-02 00:44:57
파양초, 생생한 안전체험 현장으로!
◦유치원·1, 2학년 학생들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에서 안전체험 실시 |
파양초등학교(교장 강정수)는 5월 1일(목), 유치원과 1학년,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양주시 소재)에서 안전체험 중심의 현장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학습은 생활 속 다양한 안전사고 상황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며 올바른 대처 방법을 배우는 기회로 마련되었으며, 연령별 수준에 맞춘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아이들의 흥미와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학생들은 △선박사고 비상 탈출 훈련 △지진 발생 시 행동 요령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생활 속 응급처치법 등 실제 상황을 모델링한 공간에서 직접 몸으로 체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유치원과 저학년 눈높이에 맞춘 놀이형 체험과 시청각 자료는 안전에 대한 이해를 한층 깊게 하며, 교육 효과를 높였다.
체험을 마친 2학년 한 학생은 "지진이 났을 때는 책상 밑으로 대피해야 해요!"라고 말하며, 배운 내용을 친구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복습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체험학습을 총괄한 교사들은 "생활 속 안전의식은 반복적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몸에 익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실질적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파양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모두가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들의 안전 감수성 향상 및 실천 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