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 체험 교육을 집에서! 도 청소년수련원, 가상현실 플랫폼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평화동산’ 구축
입력 : 2021-11-22 00:55:47
수정 : 2021-11-23 09:56:47
수정 : 2021-11-23 09:56:47
평화통일 체험 교육을 집에서!
도 청소년수련원, 가상현실 플랫폼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평화동산’ 구축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운영 중인 ‘경기도 청소년 평화통일 현장체험’ 교육을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평화동산’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경기도 청소년 평화통일 현장체험’은 도내 청소년의 올바른 통일 가치관 정립과 참여 중심의 통일교육ㆍ평화교육 활성화를 위해 올해 5월부터 진행 중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북한 사회, 문화 등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한 통일교육전문가 강의 ▲보드게임을 활용한 ‘남북한의 경제 협력과정’ 표현 ▲통일촌, 도라산 전망대 등 평화통일 현장 견학 등이다.
도 청소년수련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인한 현장 견학 어려움 해소와 청소년 눈높이를 고려한 소통방식 다변화를 위해 이번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폰에서 제페토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평화동산’을 검색한 후 입장하면 된다. 기존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임진각, 판문각, 바람개비 동산, 평화랜드 등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양금석 경기도청소년수련원장은 “비대면 활동 증가와 현장 체험이 어려운 청소년들의 사정을 고려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지속 개발해 교육 효과를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