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초등학교,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노원비하인드와 업무협약 체결
수정 : 0000-00-00 00:00:00
자유초등학교,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노원비하인드와 업무협약 체결
학습자 중심 참여 수업 확산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노원비하인드 – 자유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채복식 교장 “토론, 발표 수업 등에서 학습자의 참여도 분석, 맞춤형 피드백 제공 등으로 어린이들에게는 맞춤형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교원들은 미래교육 역량을 신장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
파주 자유초등학교(교장 채복식)는 11월 15일(금)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노원비하인드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자유초등학교는 2024학년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 하이러닝 선도학교, 하반기 디지털 튜터 운영교, 미래형 과학실 구축교로 디지털 기반 학습자 맞춤형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습자 중심 참여 수업, 개념 기반 탐구학습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AI 학습 환경 구축, AI 학습 분석 시스템 제공, 교사 역량 강화 및 기술 지원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학습자의 수업 참여도 분석 및 맞춤형 피드백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노원비하인드는 ‘교실 속 단 한 명의 학생도 놓치지 않고 모두의 학습 성공을 이끌겠다’는 의미를 지닌 한국에너지공대 교원의 창업 기업이다. 이번 자유초등학교와의 업무협약은 협력 범위를 일선 경기도 초등학교 교육현장으로까지 확대했다는 의미가 있다.
채복식(자유초등학교, 교장)은 “토론, 발표 수업 등에서 학습자의 참여도 분석, 맞춤형 피드백 제공 등으로 어린이들에게는 맞춤형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교원들은 미래교육 역량을 신장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김경(노원비하인드, 대표이사)은 “학습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교실, 학생 맞춤형 수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으로 선생님들과 수시로 소통하여 학습 데이터 기반의 수업 개선 등에 기여하여 미래교육 모델을 함께 발전시키겠다.”라고 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