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저출생 위기극복 위한 ‘보육토론회’ 개최

입력 : 2024-12-09 01:33:1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저출생 위기극복 위한 보육토론회개최

- 새로운 정책 모델과 지원확보 방안 모색

 

 

 

파주시는 지난 6일 파주출판단지 지혜의숲 대회의실에서 저출생 위기극복을 위한 새로운 정책 모델과 지원확보 방안 모색을 주제로 보육토론회(포럼)를 개최했다.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토론회는 저출생 시대 보육 동향과 정책을 살펴보고, 파주시 중장기 보육 발전계획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합리적인 보육 정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관내 어린이집 원장 등 보육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파주형 거점어린이집 모델과 어린이집 활성화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좌장에는 협성대학교 아동보육학과 김익균 교수가, 기조 강연으로는 숭실대학교 복지경영학과 김상옥 교수,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영화 센터장이 각각 저출생 시대 보육동향과 정책파주시 제2차 중장기 보육 발전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합리적 방안 모색을 주제로 강연 발표를 이어갔다.

 

이어 패널 토론에서는 최선수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 정책분과장과 해나라어린이집 정예진 교사, 시립선유3단지어린이집 염하영 운영위원장,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 이기용 법률자문위원, 파주시 보육아동과 김지희 보육관리팀장이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 모델과 지원확보 방안에 대해 다각도로 논의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토론회가 보육 발전 방안 모색으로만 그치지 않고, 우리의 미래인 영유아에게는 질적으로 행복한 양육 환경을, 학부모에게는 희망 육아의 열쇠를 찾아낼 수 있는 정책 마련을 기대하며 우수한 환경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파주로 거듭날 방안을 찾는 토론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