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초] 가온 한마당 체육대회 실시
수정 : 0000-00-00 00:00:00
온가족이 함께 하는 가온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몸 튼튼 마음 튼튼 신나는 체육대회-
파주시에 위치한 가온초등학교(교장 윤송근)는 9월 24일 전교생(973명)과 학부모님들이 참여한 가운데 운정건강공원에서 가온 한마당 체육대회를 실시하였다. 작년에 비해 학생 수가 대폭 증가하여 그간 학교 운동장에서 실시하던 체육대회를 드넓은 운정건강공원으로 장소를 옮겨 실시한 것이다.
준비운동으로 전교생이 ‘독도는 우리 땅" 노래에 맞춰 독도 플래쉬몹을 함께 추며 독도 사랑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하였다. 가온 어린이들은 ‘박 터뜨리기", ‘청룡 열차 릴레이", ‘지구를 지켜라" 등의 프로그램에 안전과 질서를 지키며 열심히 참여하였다. 그 밖에도 "청춘을 낚아라", "신발양궁", "한마음 줄다리기" 등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고 즐거움을 나누기도 하였다. 할아버지, 할머니로부터 부모님, 손자, 손녀에 이르기까지 가온의 온 가족들이 모두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 것이다. 점심시간에는 부모님께서 정성껏 준비한 도시락을 가족끼리, 또는 친구들과 함께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후 사물놀이 공연이 이어졌고, 청백계주에서는 "청군 이겨라", "백군 이겨라" 응원의 함성이 울려 퍼졌다. 마지막으로 전교생이 참여한 공동체놀이로 화합과 단결의 대미를 장식하였다.
윤송근 교장은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마음껏 뛰놀고 가온가족이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체육 행사를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아갈 것이다. " 라고 말하며 체육 행사에 관심을 보였다.
체육대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높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 드넓은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신나게 뛰놀고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체육대회를 하게 되어 행복했다." 고 말하였다.
자라나는 우리의 어린 학생들이 마음껏 뛰놀면서 협동단결의 공동체 의식을 기르고 서로를 이해하며 신뢰할 수 있는 몸과 마음이 튼튼한 어린이로 자라나길 희망해본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