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3/7)신설교 진로교육 지원 현장 방문

입력 : 2016-03-09 11:26:00
수정 : 0000-00-00 00:00:00

새 학교 새 학기, 진로교육 함께해요

파주 산내중・지산고, 현장 방문 진로교육 간담회 

 

<주요내용>
○ 신설교 학교 현안 및 진로교육 지원에 대한 현장 의견 수렴
○ 산내중 -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체험・학생 중심 진로수업, 교과연계 진로교육 논의
○ 지산고 - 교과 교육과정 재구성, 진로체험처 활용 방안, 진로집중교육과정 개설 협의 
○ 교사 연수, 교과 연계 우수 프로그램 지원, 진로생태계 추축 등 지속적인 지원 계획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에서는 3월 7일 파주 지역 신설학교인 산내중학교와 지산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현안 및 진로교육 지원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들었다. 

○ 이번 방문에는 이석길 교육2국장, 홍성기 파주교육장, 이태헌 진로지원과장, 진로교육을 담당하는 장학관・장학사 등이 함께 했다. 

  

■ 방문단은 학교 시설을 둘러본 후 학교관계자 및 학생대표와 간담회를 갖고‘교과연계 진로중심 교육과정 활성화’를 주제로 진로교육 지원 방안에 대해 협의 했다. 

○ 산내중학교(교장 임혜진)에서는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체험 중심, 학생 중심의 진로수업 방안과 교과연계 진로교육에 필요한 학교 내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지원 방안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다.

 

 지산고등학교(교장 박경주)에서는 학생들의 진로・진학과 연계한 교과 교육과정의 재구성,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준비할 수 있는 지역 진로체험처 활용 방안, 학생 선택권을 확대하는 진로집중교육과정 개설 등에 대해 깊이 있게 대화했다. 

 

 간담회에서 논의 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청에서는 교사 역량강화 연수, 교과 연계 우수 프로그램 지원, 진로생태계 추축 등 지속적인 진로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 경기도교육청 이석길 교육2국장은  “새 학교, 새 학기라 어려움이 많지만 학생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행복한 진로교육에 관심을 기울여 달라” 고 당부하면서,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시설과 효율적인 교육환경 조성에 추가 예산 지원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