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도시관광공사, 관광 취약계층을 위한‘행복한 관광나눔 파주여행’추진

입력 : 2024-12-02 02:16:3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도시관광공사, 관광 취약계층을 위한행복한 관광나눔 파주여행추진

 

 

파주도시관광공사는 지난 52일과 1120일에 관광 접근성이 어려운 장애인 계층을 위한 행복한 관광나눔 파주여행을 진행했다.

 

행복한 관광나눔 파주여행지원사업은 공사,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국립6.25전쟁납북자기념관, 파주디엠지곤돌라()가 민관협력으로 진행되는 여행프로그램으로 관광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DMZ평화관광(3땅굴,도라전망대) 국립6.25전쟁납북자기념관 임진각평화곤돌라 탑승 체험 등 전시 관람, 유원시설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한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민병책팀장은 공사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앞으로도 사회적약자, 관광 취약계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지원 프로그램이 많아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도시관광공사는 2025년부터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과 함께하여 안전한 관광여행이 되도록 할 예정이며, 파주시가족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족, 이주정착민의 관공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다.

 

공사 조동칠 사장은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 운영하여 사회적약자, 관광 취약계층 분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화하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