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읍 맞춤형복지팀] 파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노후주택 집수리 지원
입력 : 2016-10-28 17:15:00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노후주택 집수리 지원
“지붕보수 등 노후주택 월동준비 완료”
파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영선, 이환락)가 상반기 6가구 주거환경개선에 이어 하반기에도 독거노인과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등 총 4가구에 대해 “겨울대비 취약계층 노후주택 집수리”를 마쳤다.
독거노인 이모(87세)씨가 거주하던 집은 50년이 넘은 낡은 흙집으로, 슬레이트 지붕은 비가 새어 방안으로 물이 스며들었고, 싱크대와 욕실천장은 무너져 내려 앉았으며, 화장실 천장은 외부에 노출되어 화장실이라고 볼 수 없을 정도로 주거환경이 열악했다.
이번 집수리로 인해 어르신은 비오는 날 화장실에서 비를 맞지 않게 되었고, 장애인을 포함한 나머지 3가구도 보온벽지 시공 및 방풍실을 설치해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되었다.
파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본업을 뒤로하고 추위가 시작되기 전에 집수리를 끝내야 된다며 서두른 덕에 작업 기간을 줄일 수 있었다. 또한 집수리에만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가정을 방문하여 청소와 말벗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영선 파주읍장은 “파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지역주민과 함께 인적․물적 자원을 발굴하여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