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교육 소식] 파주시 중학교 3곳 ‘또래관계증진 공동사업’ 실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중학교 3곳 ‘또래관계증진 공동사업’ 실시
봉일천중 주축...파주교육지원청 지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기)은 지난 10월 15일 토요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는 봉일천중학교, 문산수억중학교 파주광일중학교 학생 33명을 대상으로 또래관계 증진 공동사업을 월롱면에 위치한 파주생태교육원에서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16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하나로 봉일천중학교가 주축이 되어 이루어 졌는데, 지역의 또래들이 만나서 또래 관계를 바람직하게 형성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학교 밖에서 경험한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이 학교생활에 즐거움으로 연계되었으면 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일정은 오전에는 파주생태교육원 숲과 들을 거닐면서 생태이야기를 나누고 들판에 피어 있는 마른 풀꽃들이 우리 생활에 들어와 어떤 감성을 주는지를 경험하는 마른풀꽃 꺽 꽂이가 있었고, 농사체험으로 고구마 캐기, 점심을 위한 깻잎 따기, 지게지고 뒷동산에서 땔감해오기 등이 있었으며, 오후엔 봉일천중학교 학생들이 준비한 또래관계증진을 위한 레크레이션으로 엮어졌다.
한편,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란 학교를 중심으로 지역교육복지공동체를 구축하여, 사회경제적으로 취약한 여건에 있는 학생에게 우선적으로 교육· 복지· 문화 등의 맞춤형 지원을 통해 모든 학생에게 교육의 기회를 균등하게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 시는 현재 교육복지사가 배치되어 있는 교육복지우선사업학교로 봉일천중학교와 문산수억중학교가 있으며, 교육복지사가 배치되어 있지 않고 사업을 지원하는 연계학교로 광일중학교 문산수억고등학교 운정초등학교 문산동초등학교가 있다.
글·사진 김영금 편집위원
#51 창간2주년 특집호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