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빛초] 4학년 스포츠클럽 대회 실시

입력 : 2016-11-18 11:53:00
수정 : 0000-00-00 00:00:00

 
4학년 스포츠클럽 대회 실시


 
본교(교장 김우석)는 11월 10일 목요일에 4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스포츠 대회를 실시하였다. 이 스포츠 대회의 종목은 긴줄넘기였으며, 대회의 진행방식은 각 반의 남학생과 여학생들이 넘은 긴줄넘기의 횟수를 합산하여 제일 높은 횟수를 기록한 반을 뽑는 방식이었다. 
 
이 스포츠 대회는 남학생부터 긴줄넘기를 하였고 3반씩 진행 되었다. 각 반의 남학생 2번, 여학생 2번씩 총 4회의 기회를 주고 최고 기록을 제출하였다. 진행은 4학년 10반 선생님께서 맡아주셨으며, 각 반 점수는 체력관 무대에 있는 칠판에 기록되었다. 


 
점수를 내는 방식은 긴줄넘기를 넘은 횟수의 합산 뿐만아니라 응원 점수가 있었다. 그리고 특별점수가 있었는데 그것은 선생님의 말씀을 경청하는 반에게 부여하는 태도점수였다. 응원점수와 태도점수 덕분에 경기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물론이고 관람하는 4학년 친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전체 점수를 합산해 보니 8반이 1등을 하였고, 나머지 반이 그 뒤를 이었다. 대회에서 1,2,3등을 한 반들은 라면 파티를 하게 되었다. 
 
이번 스포츠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인터뷰를 해 보니, “비록 1,2,3등에 못 들어 라면 파티는 하지 못하였지만, 대회에 참가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는 아쉬움의 의견과 “다음에는 꼭 1등을 하겠다”라는 다짐의 의견도 있었다. 이번 스포츠 대회는 등수를 떠나서 4학년 학생들에게 많은 것들을 느끼게 해 준 경험이었다. 협동의 스포츠인 긴줄넘기의 특성상 혼자만 열심히 한다고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개인이 아닌 우리가 되었을 때 행복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는 뜻 깊은 대회였다. 


 
한빛어린이기자단 4학년 김채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