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건행정과] 해외여행시 감염병 주의 당부

입력 : 2016-01-29 11:32: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보건소, 해외여행 시 감염병 주의 당부

 

 파주시는 설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출국에 앞서 여행지에서 유행하는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동남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뎅기열 환자가 평년대비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 뎅기열 해외감염 사례가 발생하고 있고, 중남미 지역에서는 지카바이러스(Zika virus) 감염증이 지속적으로 유행하고 있어 해당지역 여행객들은 활동 시 모기기피제 사용, 긴소매와 긴바지 착용 등 여행 중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임산부가 지카바이러스(Zika virus)에 감염될 경우 소두증 신생아 출산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으므로, 임산부는 중남미 등 유행지역 여행을 출산 이후로 연기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여행 전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 홈페이지’(http://travelinfo.cdc.go.kr) 정보를 검색하거나 스마트폰에서 ‘질병관리본부mini’ 앱(App)을 설치해 실시간 질병 발생정보와 예방요령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여행 중에는 손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 철저히 하기, 안전한 음료수 마시기, 완전히 익힌 음식 섭취 등 해외여행안전수칙을 준수할 것을 강조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