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청소년과] 문산 청소년문화의 집 공모사업 선정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문산 청소년문화의 집 공모사업 선정
- 다양한 청소년체험 기회 -
파주시에는 청소년활동증진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는 공공청소년문화의 집 운영이 활발하다. 특히 문산 청소년문화의 집은 여성가족부 청소년공모사업, 경기도 청소년공모사업에 각각 선정되어 1,7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함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문화․교육체험시설 등이 부족한 북파주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체험혜택을 줄 수 있어 이번 공모사업 선정의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에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M.Y 마진가”(문산 청소년들의 마을 진로직업 여행가 되기)는 청소년들이 6개 분야(역사, 예술, 출판, 생태·환경, 기업, 스포츠)의 테마로 다양한 진로·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4월에 공모사업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5월부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11월에 발표회 및 평가회를 실시한다.
경기도 청소년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된 “아주로”(我住路; 내가 주인이 되어 걸어가는 길)는 진로체험박람회를 개최해 다양한 분야의 진로체험활동과 멘토와 만나는 프로그램이다. 진로에 대한 폭넓고 구체적인 정보를 획득해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시키고, 진로관심도를 높여 스스로 장래의 직업을 모색하고 능동적으로 직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4월 오리엔테이션, 5월부터 10월까지 꿈찾기, 꿈키우기, 꿈알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교육을 통해 올바른 직업관 확립을 위한 진로·직업 박람회를 실행한다.
파주시 체육청소년과 최영호 과장은 “공모사업을 위해 애쓴 문산 청소년문화의 집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상대적으로 문화시설이 부족한 북파주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탐색활동을 제공하게 되어 청소년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확립하고 건전한 성장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 및 문의 : 문산 청소년문화의 집 031-934-2081~4 / www.pajuyc.or.kr)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