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산종합사회복지관, 평화와 통일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는 평화이벤트 행사 진행

입력 : 2024-05-20 07:31:46
수정 : 0000-00-00 00:00:00

문산종합사회복지관, 평화와 통일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는 평화이벤트 행사 진행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의 평화이야기 우리가 꿈꾸는 평화세상성황리 개최

 

 

 

 

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보경)은 지난 18일 임진각평화누리공원에서 평화를 염원하는 주민들의 마음을 담아 평화이벤트를 진행하여 약800여명의 파주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평화이벤트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자유롭게 평화를 표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건강, 문화, 나라사랑, 협력 등 10개의 테마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관광과 더불어 평화와 접경지역 파주시를 알리고자 하였다.

 

특히, 1포병여단 3626부대 군인들이 나라사랑 태극기 그리기에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시민 및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군인을 많이 보지 못했던 아이는 사진 한 장 찍어주세요군인 모자를 쓰고 사진 찍는 모습도 있었다. 참여한 군인들은 오늘 의미가 있었고, 태극기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관람객들은 평화교육을 통해서 파주시가 접경지역이며 민통선, DMZ에 대해 알게 되었다.” “임진각에 놀러왔는데 평화이벤트가 있어 아이들도 유익하고 즐겁다“ ”다른 사람이 쓴 평화를 보니 평화가 참 다양하다는 것을 느낀다등의 소감을 이야기했다.

 

이보경 관장은 최북단 종합사회복지관으로서 평화와 통일에 관심을 가지고 매년 행사를 하고 있다. 파주시민은 파주시에 살면서도 민통선과 DMZ에 관심이 없고, 관광객들도 안전하지 않은 파주라고 생각하는 편견이 있다. 유일한 분단국가인 우리나라는 항상 평화감수성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통일을 준비하는 복지관슬로건처럼 평화와 통일에 대한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평화이벤트 우리가 꿈꾸는 평화세상은 파주시 자치협력과 지원을 받아 진행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