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일본 사세보시와 우호·교류협력 방안 논의

입력 : 2023-02-06 01:43:4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일본 사세보시와 우호·교류협력 방안 논의

-일본 사세보시 대표단과 오찬 간담회 가져-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2일 해외 자매도시인 일본 사세보시 대표단과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단장인 도모나가 노리오 시장 및 다사키 카즈히코 홍보정책감, 마쓰모토 코지 문화국제과장 등 6명으로 구성된 대표단은 지난 1일부터 12일 일정으로 파주시를 방문했다.

이날 오찬을 겸한 간담회에서 파주시의회와 대표단은 코로나19 이후 양 시간 교류 재개 및 활성화와 함께 실질적인 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세보시 도모나가 노리오 시장은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시기, 인구 50만 대도시로 거듭 성장한 파주시의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두 도시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교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주시의회 이성철 의장은바쁜 일정에도 파주시를 방문해주신 일본 사세보시 대표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이번 방문을 통해 한·일 간 우호 증진뿐 아니라 양 도시 상호교류가 더욱 활발히 이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세보시는 일본 규슈 나가사키현 제2의 도시로 군항도시이자 관광도시이며 파주시와는 2008년 국제친선도시 결연, 2013년 자매결연을 체결해 행정, 청소년, 문화 등 여러 방면에서 활발한 교류를 해오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